창세기 49장

1. 오늘 나의 행동이 내일의 나의 모습을 결정합니다.

야곱이 죽기전 아들들을 불러놓고 아들들의 장래를 예언합니다. 그 예언의 원리는 명백합니다.

자식들의 분량대로 예언을 하였습니다 (28절). 야곱이 살아오면서 자식들의 삶을 관찰한 결과 그 분량에 따라 예언을 한 것입니다. 르우벤과 시므온과 레위의 행동은 아버지 야곱의 눈에 선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그들의 장래에 대한 예언은 밝지 않았습니다. 반면 유다와 요셉의 행동은 아버지 야곱이 보기에 몹시 흡족하였기에 그들의 장래에 대한 예언은 매우 밝았습니다.

Read More

창세기 48장

1. 믿음이란 하나님의 말씀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야곱이 죽기 전에 사랑하는 아들 요셉을 축복하는 장입니다. 요셉을 직접 축복한 것이 아니라 요셉의 두 아들을 축복한 것이지만 이것은 후에 이스라엘 족속들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게 될 때 (4절-6절, 21-22절)

요셉이 다른 아들들 보다 두 몫의 땅을 차지하는 축복을 한 것입니다.

Read More

창세기 47장

1. 고고학 등 과학은 성경이 진리임을 증거합니다

과학이 발달하면 할수록 과학은 성경이 진리라는 것을 증명합니다. 1998년 성탄절 특집으로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Who was Moses?”라는 제목으로 모세가 누구였는지를 고고학의 자료를 통하여 알려주는 다큐멘터리를 방영한 적이 있습니다.

그 내용 중에 오늘 본문의 라암세스(11절)에 관한 이야기가 있었는데 매우 흥미로웠고제 믿음을 더욱 떠 받쳐 주었습니다.

Read More

창세기 46장

1. 예배드릴 때 문제가 해결되고 위로와 평안과 축복이 임합니다

야곱의 가족이 이집트로 이민가는 이야기의 기록입니다. 야곱 가족은 이집트 바로 왕이 보내준 특별 차량인 여러 대의 수레 (지금으로 말하면 리무진)에 나누어 타고 이집트로 출발합니다.

야곱은 자기가 자랐던 고향이나 다름 없는 브엘세바에 도착하여 (이 곳에 살 때 형을 피해 삼촌 집으로 피신함)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Read More

3월 첫째주 설교, "죄와의 투쟁" (롬 8)

로마서 8장은 전 인류에게 미치는 최고의 복음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중요합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복음을 듣고 감격과 감사를 느끼지 못하고 있는가 질문해 보아야 합니다. 복음을 깨닫지 못하면 진노와 심판을 받게되는것이 운명입니다. 여러분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의로 여길 수 있는 은혜에 감동받지 못한 채 살아가고있는것 같습니다. 하나님으로부터 빚을 탕감받는 자들은 엄청난 감동과 감격을 얻어야하지만 많은 성도들은 자신이 현재 닥친 일과 스트레스 등으로 구원의 기쁨과 천국의 소망을 완전히 버려둔 채 인생사에 휘둘리고 있습니다. 날마다 죄와 전쟁하는 삶을 살아야하지만 사망, 영원한 죽음, 즉 죄에 대해 고심하고 고뇌하는 자가 없습니다.

Read More

2월 둘째주 설교 요점정리, "성결한 삶을 위해 성도가 가져야 할 자세" (롬 6:12-23)

성결한 삶을 위해 성도가 갖춰야할 자세

(롬 6:12-7:6)

구원의 과정

[1] 그리스도의 몸으로 다시 태어나기 - 회개 / 물과 성령으로

[2] 그리스도의 몸에서 자라나기 -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이르도록

[3] 그리스도의 종으로 섬기기 - 나는 무익한 종이라 마땅히 해야할 바를

[4] 그리스도의 군사로 무장하기 -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로 사사로히 억매이지 않아

[5] 그리스도의 신부로 단장하기 -  혼인잔치에 의의 세마포를  입고 주인공으로

Read More

2월 첫째주 설교, "그리스도와 합하여 받은 세례" (롬 6:1-11)

하나님은 거룩하시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거룩한 삶을 살기를 바라십니다. 로마서 6장에서는 우리가 거룩해지는 과정을 다루고있습니다. 우리는 지식이 아닌 가슴으로 믿음을 행해야합니다.

그리스도인이란 누구입니까? 기독교라는 종교안에서 교리와 행위로 믿음을 실천하는 사람입니까? 진정한 크리스찬이라고 하는것은, 그리스도께서 겪으신 그 사건이 내 사건으로 연합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이란 예수와 연합한 자입니다. 내가 죄로 인해서 사망안에 있었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고 그리스도 안에서 내가 죽었음을 깨달은 자입니다.

죄와 율법안에 있는 자는 살아날 수가 없습니다. 나 자신이 죽어야 죄와 율법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죄에서 죽어 예수와 연합해야만, 옛 생명은 죽고 새 생명 가운데서 살 수 있습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