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교회

하나는 하나, 둘, 셋의 맨 처음을 뜻하기도 하지만 사명을 위해 최전선에 섰음을 뜻한 말입니다.

 

교회를 위한 우리의 결단

1. 하나교회는, 예수님의 기도(요17:11,20-22) 와 성령님의 사역 (엡4:3-6, 11-16)에 의하여 하나님의 교회로 하여금 하나님의 교회되게 힘쓰는 교회입니다.

2. 하나교회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 서로가 하나의 몸, 하나의 마음, 하나의 뜻임을 의미하고, 하나의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의 나라 확장을 위해 힘을 합하는 사역 공동체입니다.

3. 하나교회는 삶은 소중히 느끼고 진리를 귀중히 여기고 양심을 두렵게 알며 신앙을 심각하게 생각하기에 끊임없이 진실을 추구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시대적 사명을 다하기 위해 하나님의 사역에 헌신하는 추숫군들의 유기적 공동체입니다.

 

나사렛사람들이 믿는 것

  나사렛교회는 성서적 성결의 메시지를 전파하여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그래서 나사렛교회는 주님의 지상명령을 수행하는 교회이면서 동시에 성결의 교회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사명은 모든 민족들로부터 그리스도를 닮은 제자들을 만들어 내는 일에 있습니다.

  나사렛교회의 현재와 미래의 삶은 하나님께서 맡기신 사명에의 동참에 의해 정의됩니다. 따라서 나사렛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 전체의 한 표출이면서, 동시에 믿고 있는 신조와 하나님의 나라에 기여하는 방법에 있어서도 우리 나름대로의 특성을 지니고 있는 조직체이기도 합니다.

 

핵심 가치관

1.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전체 보편교회의 일원으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주되심을 선포하고 그리스도교 신앙의 역사적 삼위일체 신조를 수용하는데 있어서 다른 모든 진정한 신자들과 뜻을 같이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웨슬레주의-성결 유산의 가치를 천명하며 그것이, 성서, 이성, 전통, 경험에 입각한 믿음을 바로 이해하는 길이라고 믿습니다.

2. 우리는 성결의 사람들입니다.

  거룩하신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성결의 삶으로 소명하셨습니다. 우리는 성령께서 우리 안에 '은혜의 두 번째 역사'를 이루려 하신다는 것을 믿습니다. 이 역사는 "온전성결" (entire sanctification) 과 "성령세례" 또는 유사한 여러 다른 용어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이 은혜의 역사를 통해 우리는 모든 죄로부터 정결케 되며, 하나님의 형상으로 새롭게 되고, 우리의 온 마음과 뜻과 정성과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며 우리의 이웃을 우리 몸과 같이 사랑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받아 우리 안에 그리스도의 성품을 이루게 됩니다. 신자들의 삶 속의 성결은 '그리스도를 닮는 것'으로 보는 것이 가장 분명한 이해의 길입니다.

3. 우리는 사명의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보내심을 받은 사람들"로서 온 세상으로 나아가 그리스도의 주되심을 증거하면서 교회를 건설하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하나님의 역사에 동참하라는 그리스도의 부르심과 성령님의 능력 주심에 부응하고자 합니다(고후 6:1). 우리의 사명은, 경배에서 시작하여 전도와 사랑의 실천으로 세상을 섬기며, 제자훈련을 통하여 신자들이 그리스도인의 성숙으로 나아가도록 독려하고, 그리스도인 고등교육을 통하여 그리스도인의 봉사에 적합한 선남선녀를 준비시키는 일 등을 포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