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2장 방진주

-에베소 교회

 

묵상질문: 예수님께서는 에베소 교회가 해온일들과 견뎌온것을 아시고 악한것을보고 가만히 있지아니하고 거짓된자와 그들의 거짓된것을 분별해낸것과 예수님의 이름을 위해서 끝까지 견디고 게으르게 하지 않은것을 아신다고 하셨습니다. 또 예수님께서 미워하시는 니골라 당의 행위를 에베소 교회도 미워한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을 보시는 예수님께서 에베소 교회가 처음사랑을 버렸다고 책망하셨습니다.

 

적용질문: 내가 다니는 교회가 주님께 대한 신실한 사랑으로 움지일수있기 위해 가장 중요한것은 예수님께서 에베소 교회에 대해서 책망하셨던 처음사랑이라고 믿습니다. 처음가졌던 사랑과 마음이 점점 변질되면서 진짜바라봐야 할것을 보지못하고 서로 다른것을 향해 가게되고 예수님을 머리로 한몸이 되지 못한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주님을 향해서 가장 진실하게 가졌던 사랑을, 그 첫사랑을 다시 되찾아야 됩니다.

 

-서머나 교회

 

묵상질문: 예수님께서 서머나교회에게 그들중 몇명이 마귀에 의해서 옥에던져서 10일동안 환난을 받을때 그시간을 견디면서 주님께 죽도록 충성하면 그들이 생명의 관을 얻을수있다고 하셨습니다.

 

적용질문: 최악의 여건일지라고 제가 죽도록 충성해야 할 영역은 참그리스도인으로서의 모습과 자세입니다. 아무리 세상에서 그리스도인이라는 이유로 핍박을당하고 최악에상황까지 보내지더라도 주님을향한 사랑과 믿음과 충성을 절대 변치아니하고 굳게지켜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