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19장 임소현

요한복음 19장

십자가를 통한 성취

  요한복음 19장에서는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시고 숨을 거두시어 무덤에 안치되시기까지의 과정이 서술되어 있습니다. 인류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피흘려 돌아가심으로써 하나님의 어린양 예수께서 구약의 예언을 성취하게 되는 중요한 내용입니다.

  특히 24절, 28절, 36절에서는 구약의 내용을 성취하게 함이라는 것이라고 기록되어져있습니다. “이는 성경에 그들이 내 옷을 나누고 내 옷을 제비 뽑나이다 한 것을 응하게 하려 함이러라. (:24)” “그 후에 예수께서 모든 일이 이미 이루어진 줄 아시고 성경을 응하게 하사 (:28)” “이 일이 일어난 것은 그 뼈가 하나도 꺾이지 아니하리라 한 성경을 응하게 하려함이라. (:36)”

  비록 예수님께서는 비참한 죽음을 맞이하셨지만, 오랜 시간 전 하나님께서 구약에 기록하신 일들을 모두 이루게 됩니다. 세상은 하나님이 뜻하신 바가 성취되는 곳입니다. 예수님을 받아들이고, 우리가 하나님과 함께한다면, 우리의 인생에서도 하나님께서 그가 뜻하시는 바를 성취되도록 이끌어 주시고 그것을 직접 체험토록 하여 보여주실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들은 예수님께서 흘리신 피로 우리 자신을 늘 정결케 하도록 오늘도 내일도 온 힘을 다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