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12장 이희진

가장 큰 계명

우리가 지켜야할 계명중에 가장 으뜸으로 해야할 것은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를 사랑하는것과 이웃을 내 자신과 같이 사랑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것은 내 재물을 다 바치는 것도 내 자신을 다 희생해야 하는것도 아닙니다. 하나님과 가깝게 그리고 항상 같이 지내는 것이 바로 하나님을 있는 힘을 다하여 사랑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내 이웃을 내 자신처럼 사랑하는 것도 그 이웃의 입장이 되어보고 또 그 사람의 형편과 상황을 이해하고 도와주는것이 가식적이 아닌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내가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어떻게들 행동을 할까요? 그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서 더 많이 알고싶고 그 사람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지 않을까요? 하나님을 내 온 몸과 마음을 다해 사랑하려면 먼저 하나님이 하신 말씀 즉 성경을 읽어서 그 분의 말씀과 그 분의 마음을 알고 이해해야 할것입니다. 또 하나님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려면 내가 어디에서 무엇을 하던 하나님 생각을 하며 기도를 하여 하나님과의 대화를 하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성경을 읽어 하나님에 대해 더 아는것 그리고 자주 기도를 하며 하나님과 대화를 하여 하나님과 함께하는 시간을 많이 보내서 하나님과 더욱 친밀해 지는것이 내 재산을 바치고 헌금을 많이하고 큰 교회를 짓거나 멀리 오지로 선교를 다니는 것보다 거 먼저 행해야하고 기본으로 지켜야 하는것이라고 믿습니다.